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연구발표회 개최

‘지방소비세 인상과 서울시 자치구별 세입확충 효과’, ‘서울시 미세먼지 정책 및 예산구조 분석’ 등 2개 연구과제 발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단체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제1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황규복 의원, 구로3)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화실에서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되었으며,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신원철 의장, 황규복 위원장을 포함한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하였다.

신원철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첫 연구발표회를 축하드리며, 앞으로 서울시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실력으로써 신뢰받는 서울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날 연구발표회는 2명의 위원이 연구주제 발표 후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간 질의응답 등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금재덕 위원(서울시립대 행정학과 교수)이 재정분권을 주제로 하여 “지방소비세 인상과 이에 따른 서울시 자치구별 세입확충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두 번째로, 동종인 위원(서울시립대 환경공학부 교수)이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미세먼지 대책을 주제로 하여 “서울시 미세먼지 정책 및 예산구조 분석”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결과 발표 이후에는 발표 내용에 대하여 연구발표회에 참석한 위원들과 발표자 간의 질의응답 등 활발한 토론이 전개되었다.

황규복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연구발표가 발표로만 끝나지 않고, 실질적으로 市 예산·재정 정책에 연계되어 작게나마 시민들의 삶의 변화가 있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中企 살리는 금천, 40억 육성자금 융자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경제 살리는 광진, 1471억 조기 집행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이웃과 소통, 봉사도 함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전통시장 회식… 코로나 넘는 중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