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수공, 물 부족 캄보디아서 ‘물 복지’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06년부터 해외서 33회 사회공헌활동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는 17~24일까지 캄보디아 푸삿주 4개 마을에서 저수지 조성 등 해외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캄보디아는 대표적인 물 부족국가인 데 푸삿주는 빗물을 식수로 사용할 만큼 캄보디아 내에서도 물 사정이 어려운 지역이다. 더욱이 농업을 영위하는 지역으로 건기인 11~2월에 농업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17년 한국수자원공사 미얀마 봉사단이 현지에서 학교급수대용 물탱크를 설치해주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수공 직원과 대학생 지원단(서포터즈), 강동 경희대병원 의료진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4개 마을에 저수지를 각 1개씩 조성해 농업용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초등학교(1곳)에는 음수대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 많은 주민들이 안전한 식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물 분야 혁신 새싹기업 지원을 받아 대장균 등을 제거하고 탁도를 낮출 수 있는 ‘중력식 막 기반 정수처리장치’ 70여개도 제공한다.

수공은 2006년부터 몽골·미얀마·베트남 등 10개국에서 총 33회의 해외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급수시설 설치와 소득창출 기반조성, 교육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학수 사장은 “물관리 전문기업으로서의 경험과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세계 각 지역의 물 문제 해결 및 현지 주민들의 자립과 지속가능한 생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