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조성사업 시민에게 듣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시, 30일 70층랜드마크 타워 조성 등 시민공청회서 시민 의견 청취


경기 부천시 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 개발지 일대 전경

경기 부천시는 오는 30일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복합개발사업 시민공청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복합개발사업은 상동 529-2번지 일대 38만 2743㎡에 4조 19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문화산업 융·복합센터와 영상콘텐츠기업단지, 70층 랜드마크 타워(호텔·컨벤션 등)와 주거시설 5300가구 등을 조성하는 초대형 개발사업이다.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시는 본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GS건설 컨소시엄과 지난해 5월부터 사업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40여 차례 실무 협상을 거쳐 개발계획(안)을 마련했다.

이 계획안은 소니픽쳐스와 EBS 등 국내외 영상문화 콘텐츠 관련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실감 콘텐츠를 도입해 영상문화산업단지를 영상·문화 뉴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시는 영상, 콘텐츠, 문화예술 자원을 결합한 이번 사업을 통해 부천시가 문화도시로서 미래 산업을 견인해나가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공청회는 30일 오후 7시부터 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개발계획 설명에 이어 분야별 전문가 토론 등을 통해 시민 의견을 들을 예정이며, 이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 및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의 행정 절차를 추진한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14일 이내에 외국에 다녀왔거나 발열 또는 기침·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참석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