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중교통 이용 코로나 이후 첫 하루 100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계유산위 러시아 개최 무한 연기… 가야고분군 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년간 80억…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유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중랑의 상징 배꽃 요정 ‘랑랑이’ 탄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표 캐릭터 제작… 이모티콘 무료 배포


서울 중랑구를 대표하는 먹골 배가 귀여운 캐릭터로 새로 태어났다. 구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며 얼굴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중랑구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중랑구 상징 캐릭터 ‘랑랑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랑랑이는 머리에 하얀 배꽃이 피어 있는 요정이다. 배꽃 요정답게 노란 배와 함께 다니는 게 특징이다. 지난 10월 상표권 등록 허가를 받은 구의 특산품 먹골청실배의 시조목에서 태어난 열매와 배꽃을 형상화했다. 랑랑이라는 이름은 ‘중랑을 중랑답게 널리 알리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랑랑이 이모티콘은 ‘행복해랑’, ‘감사해랑’, ‘힘내랑’ 등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한 움직이는 캐릭터 16종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기존 중랑구청 카카오 채널 구독자들은 일괄 전송되는 메시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신규 구독자들은 기존 구독자를 포함해 선착순 2만명 안에 들어야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구는 랑랑이 이모티콘을 배포해 새로운 구 캐릭터를 구민들에게 대대적으로 알리는 한편 구민들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랑랑이는 민원이나 구민들의 문의 사항에 대한 온라인 답변, 구청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등 각종 온라인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새롭게 주민들을 만나게 될 랑랑이를 많이 사용하고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친근하게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홍보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2-1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대구 ‘가상공간 EXPO’ 메타버스로 수출 지원

16일부터 1개월 동안 개최 누구나 아바타로 방문·관람

케이블카 타고 남해 비경 한눈에… Y자형 출렁다리에

거제·거창·하동 경관 조망 시설 입소문 타고 관광명소 부상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가속도

10.46㎞ 제방 물막이 공정 마무리 내년 6월까지 매립공사 완료 계획 2024년 인구 2만 5000명 도시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