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경석 경기도의원, 체류형 관광객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양경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평택1)이 좌장을 맡은 ‘체류형 관광객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미군부대 주변상권을 중심으로’ 토론회가 지난 29일 송탄국제교류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2020 하반기 경기도-경기도의회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홍기원 국회의원(경기 평택시갑), 정장선 평택시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민주당·수원7),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이 영상 축사로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김재호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맡아 지역에서는 꼭 해야 할 사업과 해도 좋을 사업을 구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평택지역이 미군부대 이미지에서 미국문화 브랜드로서의 확장을 통해 통합 관광브랜드 구축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첫 번째 토론자로 나선 이관우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송탄관광특구 신장지구 정비를 통해 체류형, 체험형 관광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군 부대 앞이라는 특색과 신장지구 특유의 감성을 이미지화시켜 랜드마크, 기념품, 포토존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두 번째 토론자로 나선 김상곤 송탄 상공인회 수석부회장은 신장동을 중심으로 K-55 주변 상권 살리기 방안을 제안했으며, 좁은 도로시설과 미군기지 주변 정비사업의 미비 등 아쉬운 점을 신장 쇼핑몰 주변에 지속적인 투자 유치를 통해 재정비해 상권이 형성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세 번째 토론자로 나선 이동렬 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은 평택지역도 숙박자체가 관광의 목적이 되는 곳이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평택의 현황을 정확히 분석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숙박목적지로서의 인프라 구축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네 번째 토론자로 나선 평택시 박근양 국제교류재단 글로벌사업팀장은 신장과 안정 지역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과 관련하여 먹거리 부스나 가수 초청 등의 특색 없는 지역축제와 주민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기관주도의 행사들이 해당 사업에 대한 장기적인 전략을 세울 수 없는 문제점을 보완해 추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 생활수칙에 따라 무관중,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의회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도민들과 소통을 이어나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