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홍남기 중심으로” 유임에 힘 실은 文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방미 전 경제 상황 보고받고 원팀 강조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제20회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5.11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을 위한 방미를 하루 앞둔 18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다음달 하순 발표될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과 2021∼2025년 국가재정 운용계획, 최근 경제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특히 문 대통령은 “김대중 정부의 핵심 성과가 국제통화기금(IMF) 위기 극복이었던 것처럼 문재인 정부의 대표 성과는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새로운 도약의 계기 마련이 될 것”이라며 “홍 부총리를 중심으로 모든 부처가 신념을 갖고 매진하라”고 당부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의 발언은 당초 김부겸 국무총리의 국회 인사청문 과정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물러나리라던 홍 부총리의 거취를 둘러싼 전망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유임에 무게를 싣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앞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도 최근 방송 인터뷰에서 홍 부총리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교체 가능성에 대해 “확인한 바로는 교체를 전제로 인사 검증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올해 1분기 기대 이상 경제 성과를 낸 것은 경제 부처가 국민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라면서도 “경제지표를 보면 놀라운 성장을 이끈 기업도 있지만 여전히 큰 어려움을 겪는 곳도 있다. 양극화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내수 회복 및 고용 안정에 중점을 두라”고 지시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2021-05-19 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