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준 경기도의원 발의 ‘장애인가족 지원’ ‘공공보건의료’ 조례안 상임위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영준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준 의원(더불어민주당·광명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이 6일 제355회 임시회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를 통과했다.

김영준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도 내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유관기관 간 업무 중복 문제를 개선하고 각 기관 사이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 설치와 구성에 관해 규정하면서, 상위 법령과 체계가 맞지 않은 부분들을 함께 개정했다.

김영준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경기도 내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유관기관들 간의 업무 중복 문제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각 기관 사이의 협력체계가 구축된다면 정말 도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을 발굴해내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