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안양시, 임시선별검사소 확대 운영…하루 최대 7000명 검사 가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대호 시장 “방역수칙 준수” 대시민 호소문


최대호 시장이 9일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안양시 제공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 지 한 달여 만에 또다시 중대한 고비에 처했습니다. 안타깝지만, 다시 한번 방역의 고삐를 죄어야만 합니다.”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10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전날 “다시 한번 방역의 고삐를 죄어야만 한다”고 호소했다.

이번 대시민 호소는 최근 급격히 증가 중인 코로나19 감염 추세를 우려해 긴급하게 마련했다.

시에 따르면 9일 0시 기준 안양의 신규 확진자 수는 121명으로 2일 연속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다.

현재 치료 중인 환자 수도 976명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최 시장은 “시민 여러분께, 그리고 이제 조금 풀리나 했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께 송구하고 죄송스럽다”면서도 “연말연시에 있을 여러 모임과 회식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감염병 전문가들은 모두 한 목소리로 추가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잠시 멈춘 위드 코로나를 다시 움직이기 위해서는 지난 1차,2차 접종 때처럼 추가 접종에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신속한 코로나 검사를 위해 임시선별검사소의 접수처를 늘리고,주말 운영시간도 기존 오후 1시 종료에서 오후 5시까지 연장할 방침이다. 시는 이를 통해 하루 최대 7000명까지 검사가 가능하도록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