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단없이 미래 위해” 박승원 광명시장 예비후보, 재선 도전 선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승원 예비후보가 16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중단없이 광명의 미래를 위해 일할 사람’을 강조하면서 광명시장 재선 도전을 밝히고 있다.

“오직 광명의 미래만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16일 ‘중단없이 광명의 미래를 위해 일할 사람’을 강조하면서 광명시장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광명은 더 이상 서울의 베드타운이나, 경기도의 변방이 아니다”라며 “경제·문화·교육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광명시는 탄소중립실천부문 대통령상 등 지난 4년간 90여 차례에 걸쳐 다양한 수상을 하는 등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광명·시흥 3기 신도시, 하얀 공공택지지구, 광명문화복합단지, 구름산지구 개발 등 경제와 문화, 일자리와 주거, 교육과 의료 인프라를 모두 갖춘 최고의 명품도시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민선 8기 최우선 과제는 민생경제라며, 종합적인 관련 대책을 수립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와 주민 중심의 재개발·재건축, 공동주택 리모델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신·구도심 간 균형적 발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철산동, 하안동 지역의 재건축 지원을 위한 지구단위계획 수립과 함께 광명시를 미래 교육의 1번지로 만들겠다“라고 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혁신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산업진흥원을 설립해 중소기업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하안 2 공공택지지구, 자동차매매단지, 소하동·KTX광명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광명·시흥 테크로 밸리로 연결되는 벨트를 완성하는 등 광명을 강소기업 메카로 만들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복합문화체육공간 구축 등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사업을 확대하고, 안양천, 목감천 명소화와 함께 휴식 공간을 대폭 확충하는 한편 청년의 꿈을 실현하는 청년 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