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농기원, 농촌교육농장 품질 인증을 위한 심화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일~27일 체험 농장주 22명 대상


경기농기원이 ‘2022년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심화과정’을 25일부터 27일까지 체험 농장주 22명을 대상 진행한다. 경기농기원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이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2년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심화과정’을 25일부터 27일까지 체험 농장주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농산물 수확 체험에서 벗어나 학교 정규수업과 연계한 ‘주제 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 현장에서 경험하도록 돕는 현장 체험교육 전문농장이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농장주는 농촌진흥청에서 인증하는 ‘농촌교육농장 품질 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경기도의 품질인증 농장은 32개소다.

심화과정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안 작성 ▲국내외 사례 ▲교육프로그램 개발 실습 등으로, 기초과정을 이수한 농장주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영수 농촌자원과장은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과정을 통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우수한 농촌교육농장이 많이 생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