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투리땅서 호밀빵… 나눔 빵빵 종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환경공무관들 방치된 땅서 수확
홀몸 어르신 150명에게 빵 400개


고동석 서울 종로구 청소행정과장이 지난 7일 원서동 계원경로당에서 환경공무관을 대표해 호밀빵을 전달하고 있다.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가 환경공무관들이 평창동에 방치된 자투리땅에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호밀로 빵을 만들어 지역 홀몸 어르신 150명에게 전달했다.

26일 구에 따르면 종로구 환경공무관들은 올해 평창동 430-1 자투리땅에 농사를 지었다. 골목길 경사진 곳에 위치한 이곳은 오랜 시간 방치돼 축대에는 균열이 일어나고 상단부에는 배부름 현상이 나타났던 곳이었다. 구는 지난해 10월 해당 부지의 잡목을 없애고 축대 보수 및 정비 작업을 진행해 주민 안전을 위협하던 요소를 말끔히 제거했다. 이후 해당 부지 내 쓰레기 무단 투기를 예방하려고 올해 봄 환경공무관들이 직접 씨를 뿌리고 농사까지 지어 지난달 호밀을 수확했다.

구는 환경공무관들이 수확한 호밀로 빵 400개를 만들어 홀몸 어르신 150명에게 전달했다. 많지 않은 양이지만 첫 수확의 기쁨을 주민들과 나누길 원한 환경공무관들의 뜻과 빵을 만들어 준 지역 사회복지협의체 회원 등의 재능 기부가 합쳐져 이뤄진 행사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환경공무관이 경작하고 주민과 함께 만든 소중한 빵을 어르신들과 나눠 먹으니 기쁨이 두 배”라면서 “앞으로도 종로 구석구석을 살피며 따뜻한 이웃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하영 기자
2022-07-27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