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산 수제 양조장’ 건립 사업 날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상반기 행안부 특교세 4억 확보


오언석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해 12월 주식회사 스퀴즈 브루어리와 ‘도봉산 브랜드 수제 맥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도봉산 수제 맥주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상반기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도봉산 수제 양조장’ 건립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도봉구는 수제 양조장을 일자리를 창출하는 플랫폼이자 청년층부터 장년층까지 전 세대가 공감하는 지역 대표 명소로 조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구는 도봉산 수제 양조장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를 토대로 내년 상반기에 양조장을 건립하고 운영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수제 맥주 만들기 체험과 전문 브루어리 양성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구는 양조장 건립에 앞서 도봉산을 주제로 한 수제 맥주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12월 도봉산을 비롯한 도봉구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식회사 스퀴즈 브루어리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양조장 건립 사업을 위한 마중물”이라며 “수제 맥주를 통해 도봉구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7-1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