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불법 체류율, 참 이상한 산정법… “정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DJ 사저’ 등 고양시 상징물, 활용 방안 못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포차·사진관·버스킹… MZ 겨냥한 대구 전통시장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매화축제 이틀이나 앞당겼는데… ‘4월 같은 2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봉,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 주민과 현장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언석(오른쪽 두 번째)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마치고 지난 24일 주민과 함께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제방길 준공 전 공사 미비점은 없는지 살피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관계 부서 직원들이 이번 점검에 참여했으며 창번교부터 신창교까지 도보로 이동하며 현장을 살폈다. 점검에 참석한 주민들은 오 구청장에게 제방길 인근에 있는 나무의 불필요한 가지를 정리하고, 어르신이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구는 주민의 요청 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제방길 정비 공사는 지난해 7월 주민과의 대화에서 출발했다. 제방길 보행로가 좁은데다 차량이 지나가 걸을 때 위험하다는 주민의 의견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공사에 돌입했다.

오 구청장은 “구민이 하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른 제방길도 점차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11-2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