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스마트 시티’ 박차… 경부선 지하화 신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법당서 강의·모임, 절 마당서 음악회… 복합문화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생활밀착형 소프트웨어 혁신, 약자와의 동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서울색 꽃길’ 만든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박승진 서울시의원, 중랑구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위한 보도공사 완료 환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일로163길, 동일로139길 보행환경 개선 위한 보도공사 최근 완료
“박홍근 국회의원과 함께 살기 좋은 중랑구 만들기 집중, 지중화 사업 추진할 것”


보도공사가 완료된 장미꽃빛거리 B존을 찾은 박승진 의원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중랑3)이 중랑구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동일로 일대 보도공사 완료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중랑구는 최근 동일로163길 일대, 일명 장미꽃빛거리 B존(중랑역로 207~봉화산로3길 228)의 보행자우선도로 지정 및 조성공사와 동일로139길(중화역 4번 출구 일대)의 보도 신설 공사를 완료했다.

장미꽃빛거리 B존은 도로 노후로 인해 주민들의 보행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이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보행자우선도로 조성을 추진했고, 2억 8500만원 전액을 서울시 예산으로 지원받아 올해 5월 공사를 마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동일로139길도 보차도 혼용도로로 주민들의 보도 이용 시에 안전이 위협받았으나, 서울시 예산 1억원(구비 매칭 1억원)을 지원받아 최근 보도 신설 공사를 마쳐 보행자 안전을 대폭 높였다.

박 의원은 “서울시의회 예결특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중랑구 예산이 최대한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중랑구민들의 안전을 위한 예산이 반영되고, 공사가 완료되어 주민들이 이용하는 모습을 보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는 소감을 장미꽃빛거리 B존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박홍근 국회의원님(더불어민주당·중랑을)과 함께 살기 좋은 중랑구를 만들고, 장미꽃빛거리 B존의 지중화 사업이 연내에 다시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와 시의회에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