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스마트 시티’ 박차… 경부선 지하화 신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법당서 강의·모임, 절 마당서 음악회… 복합문화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생활밀착형 소프트웨어 혁신, 약자와의 동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서울색 꽃길’ 만든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임태희 “경기 과학고 4곳 더 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감 공동인터뷰

학생 수 최다인데 의정부 1곳 뿐
동서남북·중앙 총 5~6곳 세워야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26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공동인터뷰에서 과학고등학교 추가 설립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수학·과학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 수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경기지역에 4개 이상의 과학고등학교 신설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임 교육감은 26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공동인터뷰에서 “과학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기도를 제외한 거의 모든 지역에 과학고가 2개씩 있으나 전국에서 학생 수가 가장 많은 경기도에는 의정부에 있는 경기북과학고 1개가 유일하다”며 “경기지역 동서남북 및 중앙 등 권역별 최소 1개씩을 추가 설립해 총 5~6개의 과학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원 장안구에 있는 경기과학고는 이름과 달리 영재학교라 학생 모집이 전국 단위로 이뤄진다.

교육통계서비스에 따르면 경기도 초중고 학생 수는 약 148만여명으로 전국(520만 9000여명)에서 28%가량을 차지한다. 학생 3명 중 1명이 경기 학생인 셈이다.

경기교육청은 과학고 신규 지정을 위해 현재 도내 시군 및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공모 신청을 받고 있다. 임 교육감은 “현재까지 공모에 관심을 가지는 지자체는 10여곳에 달한다”고 전했다.

경기교육청은 공모 결과를 토대로 과학고 예비지정, 특수목적고 지정·운영위원회 심의를 하고 나아가 교육부 동의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과학고 신규 지정 기준을 만들기 위한 정책연구가 진행 중이며 다음 달 말쯤 결과가 나와 8월에는 과학고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안이 나올 전망이다.



명종원 기자
2024-06-27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