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우수상 수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바람과 빗물 지나는 ‘바람길숲과 빗물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구 방화동에 모아주택 180세대…서울시 심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무더위쉼터 200곳… 성동, 폭염 대응 강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향대, 송병국 총장 취임 “학생 성공, 지역 혁신 선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건학 47주년 기념식도 성료
‘더 큰 순천향’ 새 경영전략 제시



순천향대학교는 2일 ‘제10대 총장 송병국 박사 취임식’과 ‘건학 4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 총장은 이날 “‘학생 성공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더 큰 순천향(Inclusive Success)’을 새 대학경영 비전으로 삼고, 구성원 모두의 잠재력과 의견을 존중하며 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50년 전통 위에 새 미래를 그려야 할 중요한 시점에서, 구성원 모두와 함께 ‘더 큰 순천향’을 향한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했다.


송병국 총장이 서교일 이사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그는 핵심 전략으로 △교육혁신, 학생 성공 지원 시스템 구축 △연구혁신, 융복합 연구체제·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지역혁신, 지역사회·산업체와 상생 생태계 조성 등을 제시했다.

서교일 이사장은 축사에서 “송 총장은 순천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분. 이제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의료산업 허브로 나아가는 순천향의 미래를 준비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설립자 고(故) 향설 서석조 박사에 대한 추모 헌화와 묵념, 순천향 과거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념 영상 상영, 새 대학 비전을 담은 캐치프레이즈 선포식 등이 열렸다.

아산 이종익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