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도약의 시간’… 학교 교육경비 3배 늘리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성북구, 돌봄공백 해소 및 아동 안전 확보 위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서울아산병원 앞 만성 교통 혼잡 해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구, ‘땡겨요 상품권’ 발행 규모 10억으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종로구 행정서비스 만족도 ‘94.6점’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가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가 지난해 보다 상승했다고 10일 밝혔다.

종로구가 방문 민원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2월 말까지 진행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종합만족도 점수 94.6점을 기록해 지난해 하반기보다 1.5점 높아졌다.




지난해 대비 2.1점이 올라 가장 호평을 얻은 ‘친절’ 항목은 총점수 95.3점을 기록했다. 구정 신뢰도와 가장 밀접하게 관련된 항목이다. 신속성 항목의 만족도 상승도 두드러진다. 지난해보다 1.7점이 오른 94.4점을 받았다.

아울러 행정서비스 개선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주민들은 신속한 처리와 친절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이외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나 주차 시설 확충에 대한 의견이 있었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행정 용어, 제출 서류 명칭을 최대한 쉽고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법, 규정이 현실과 맞지 않는 경우에는 상급 기관에 제도 개선을 적극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주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 끝에 지난해 하반기보다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유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용산, 새생명복지재단과 업무협약

어르신·저소득층 복지 강화 협력

“열대야에 지친 주민 지켜라”… 선제 대응 나선 종

취약계층에 에어컨·냉방용품 지원 동대문호텔 등 안전숙소 3곳 마련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