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스마트개발과) 디지털 전환 시대, 교육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25일부터 이틀간 국가인재원 진천본원에서 정부부처와 지자체, 국립대학 등 115개 교육훈련기관 이러닝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이러닝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 이번 협의회는 외부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디지털 전환* 시대 교육의 방향성과 공직 인재 육성을 위한 이러닝 혁신 전략을 논의하고 각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을 플랫폼으로 구축·활용해 기존 전통적 방식과 서비스 혁신(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 국가인재원은 예산 절감 및 업무효율성 증진을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나라배움터)과 콘텐츠를 이들 기관과 공동활용하고 있다.
 
□ 협의회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1세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정부의 대응’, 2세션은 ‘이러닝 교육혁신 및 발전 방안’, 3세션은 ‘우수 교육 운영사례 공유’를 주제로 진행된다.
 
 ○ 1세션은 경제학자 김광석 박사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정연정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이사가 ‘이러닝 트렌드와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 2세션은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이러닝 혁신 방안’과 ‘공직 특화 교육 콘텐츠 확충 방안’, ‘이러닝 시스템 발전 동력 확보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실시한다.
 
 ○ 3세션은 국가인재원의 ‘마이크로러닝 운영 사례’,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의 ‘Gov-MOOC 콘텐츠 자체 개발’, 전라북도인재개발원의 ‘공공 인재개발(HRD) 영역의 챗봇 활용 전략’ 등 우수사례가 발표된다.
 
□ 국가인재원은 “앞으로 개인 맞춤형 마이크로러닝 추천, 디지털 큐레이션 등 빅데이터와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개인의 특성과 업무에 따라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지능형 학습체계를 계속 발전시킬 예정”이라며,
 
 ○ “인재개발의 허브기관으로서 공공교육기관에 대한 지원과 교육훈련기관 간 협력과 협업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HRD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