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9430원 vs 8500원 수정 제안

최저임금위 6차 회의 양측 이견 못 좁혀

1000인 이상 기업 비정규직이 40.1%

파견·용역 고용 노동자 비율은 21.1%

횡성 한우?… 소형 전기차의 ‘엔진’입니다

횡성군, 이모빌리티 산업 육성 ‘승부수’

전문상담관 격려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부는 5월 25일(월) 국방컨벤션에서 병영생활전문상담관 58명, 성고충전문상담관 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장관 주관으로는 최초로 전문상담관들에 대한 격려 및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ㅇ ‘병영생활전문상담관’은 장병들의 복무부적응과 정신건강 문제를 상담을 통해 치유하고, ‘성고충전문상담관’은 군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장병들의 성인지감수성 향상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ㅇ 특히 올해는 2005년 7월 병영생활전문상담관 제도를 도입한 후 15주년을 맞이 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2005년 8명을 시작으로 현재 549명이 활동 중이고, 연말까지 대대급에 병영생활전문상담관을 배치하여 복무부적응 장병 상담주기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660명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2013년 최초로 도입한 성고충전문상담관은 현재 48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병영생활전문상담관은 복무간 어려움이나, 개인고충을 호소하는 장병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고, 초급간부에 대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통해 장병 복무 적응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18년 일반국민 자살률이 26.6명(’19년 통계청 미발표)이었던 반면, 군내 자살률은 ’18년 8.7명으로 인명사고 감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고충전문상담관도 항상 높은 수준의 긴장 상태에서 성폭력 피해자를 성심껏 지원하여 위기에서 구하고, 군내 예방교육과 상담을 통해 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병영생활전문상담관은 코로나19로 장기간 출타가 통제된 장병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병영생활전문상담관 13명은 대구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들에 대한 심리상담을 위해 자발적으로 대구로 달려가 전화상담으로 확진자들의 정신건강 유지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전·후방 각지에서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있는 전문상담관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병영문화가 조성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주길 당부하였습니다.

□ 국방부는 앞으로도 전문상담관들과 함께 밝은 병영문화 조성을 통해 ‘국민과 함께, 평화를 만드는 강한 국방’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청소년 특구’ 구로 만든다

이성 구청장, 청소년 친화도시 역점

2년간 외부재원 6052억원 유치

민선 7기 관악 빛나는 적극 행정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2호 개소

이정훈 강동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