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경화 장관, 사파디 요르단 외교장관과 통화(9.2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강경화 장관은 9.28.(월) 저녁 아이만 후세인 알 사파디(Ayman Hussein Al Safadi) 요르단 외교장관과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 및 세계무역기구[WTO] 차기 사무총장 선출 등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양 장관은 최근 양국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였다고 하면서, 긴밀한 방역 협력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ㅇ 또한, 양 장관은 코로나19 백신의 충분한 확보와 공평한 배분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이를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가기로 하였다. 
 
 □ 강 장관은 차기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출 2라운드에 진출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개도국부터 선진국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통상 경험을 갖춘 전문가임을 강조하며 요르단의 지지를 요청했고, 사파디 장관은 유 본부장의 탁월한 역량을 적극 평가하였다.


 □ 아울러, 양 장관은 UAE-이스라엘, 바레인-이스라엘 관계정상화 등 중동지역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 협력이 진전될 수 있도록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