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참고] 1기 신도시 재정비 계획을 차질 없이 수립·추진하겠습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는 국민과의 약속인 `1기 신도시 재정비` 공약의 후속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 출범 직후인 지난 5.30일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한 후속조치에 착수하여, 민관합동 TF를 구성·논의를 시작하고 마스터플랜에서 다뤄야 할 과제를 발굴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금년 9월 중 연구용역을 발주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게 연구용역에 착수하여, `24년 중 마스터플랜을 수립 완료할 예정입니다.

재건축·재개발을 위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대형 개발사업의 마스터플랜 등 수립에 통상 2년 이상 장기간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할 때,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 수립 일정은 공약 및 국정과제의 신속한 이행을 위해 이례적으로 빠르게 추진되는 것입니다.

한편, 한덕수 국무총리의 “무리한 것은 고치고 간다는 기본원칙”과 관련된 발언은, 새 정부의 정책의 기본 원칙을 밝힌 것으로 특정 프로젝트에 대해 구체적인 의견을 밝힌 것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정부는 최대한 빠른 속도로 1기 신도시 재정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