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과 천체실 등 어린이회관 실내에서도 투호 던지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교실과 어린이 뮤지컬 공연, 과학 퀴즈 대회, 글짓기. 그리기 대회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02)2204-6028
●강서구 다음달 8일 강서미술협회에서 주관하는 제4회 겸재 사생대회가 열려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부문은 한국화와 서양화, 수채화, 파스텔화 등 모든 장르로 가양동에 있는 궁산 소악루 일대 풍경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초등부(4학년 이상)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이다. 작품지는 현장에서 나눠주지만 물감과 물통, 붓, 이젤 등 준비물은 직접 준비해야 한다.
화선지도 직접 준비를 원하면 가져와도 무방하다. 심사는 당일 이뤄지며 시상식은 다음달 19일 갤러리 ‘서’에서 열린다.02)2605-9838
●독립기념관 어린이날인 5일 초등학생에게 무료 개방하고 ‘독도사랑, 나라사랑’이란 주제로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갖는다. 이날 낮 12시에 독도사랑 마음이 담긴 글이 쓰여진 대형 독도사진 현수막을 애드벌룬에 묶어 공중에 띄운다.
이어 위례초등학교 6학년생 두 명이 ‘대한민국의 어린이가 일본 어린이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한다. 이어 참가 어린이들이 ‘독도야, 우리는 너를 사랑해’라는 문구가 새겨진 고무풍선 1500여개를 한꺼번에 하늘에 날린다. 또 독도의 지형을 만들어 보는 ‘퍼즐게임’과 독도가 왜 우리의 영토인지를 알아보는 독도의 역사와 자연에 대한 ‘퀴즈게임’등 다양한 체험교육이 열린다.041)560-0114
●경기도 전교조 경기지부는 어린이 날을 맞아 5일 가평과 고양·수원·성남 등 16개 지회별로 행사를 연다.
여주 지회는 여흥초등학교에서 ‘함께가자 월드컵으로’ 행사를, 용인지회는 기흥 경기도립박물관에서 놀이마당, 민속공연 등으로 꾸며지는 ‘다함께 즐거운 우리들’행사를, 군포지회는 시민체육광장에서 풍선아트, 각종 공연 및 체험 등으로 진행되는 ‘얘들아 노∼올자’행사를 갖는다. 평택과 구리, 수원, 파주, 안성, 양평, 오산. 화성 지부도 같은날 다양한 축하행사를 개최한다. 전교조 경기지부는 지역별 자세한 행사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http://chamkk.eduhope.net)에 게시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