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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원이나 놀이공원에서 보고 싶은 동물이나 찾고 싶은 장소가 있다면 휴대전화만 챙기면 된다?’


다음달부터 경기 과천 서울대공원에선 리플릿(홍보책자)이나 안내지도가 아닌 휴대전화 하나로 모든 궁금증이 해결된다. 서울대공원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휴대전화로 실시간 관람정보와 문의사항을 알려 주는 ‘모바일 고객센터 시스템’ 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모바일 시스템은 관람객이 동물원이나 놀이공원을 둘러보다 특정 전화번호(번호는 미정)로 문자를 보내면 즉시 문자로 정보나 답변을 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관람객이 공원에 입장하기 전 모바일 고객센터에 휴대전화 연락처를 입력하면, 공원 측에서 동물 먹이주는 시간과 아기동물 공개 등 유용한 정보를 하루 3~4회 문자로 공지해 준다. 예를 들어 미아가 생겼을 때 센터측에 아이 사진과 잃어 버린 장소 등을 메시지로 보내면 모바일 센터에서 이 공지사항을 관람객들에게 전송하고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다.

개인 고객이 발송한 정보는 통신 3개사(SKT, KTF, LGT)에서 문자수신 서비스를 통해 ‘서울대공원 모바일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관리자는 홈페이지에 등록된 내용을 보고 곧바로 답변처리를 하게 된다.

기존 고객 안내센터 전화의 경우 최소 3분 이상의 대기시간이 걸리고 상담 처리도 2분 이상 소요되는 등 관람객들이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으나 이 서비스는 대기시간 없이 20초 안에 답변까지 받는다. 또 안내전화는 평균 통화시간을 감안해 2분으로 잡았을때 최소 240원 정도가 부과되지만, 모바일 서비스는 건당 120원만 내면 된다.

백민경기자 white@seoul.co.kr
2009-5-14 0:0:0 2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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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