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프리랜서 온’ 뜬다… “경력 성장·안정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계절 밤낮 편안한 강북 우이령공원 열렸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구, 건대입구역 일대 준주거지역 상향 가능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회공헌에서 찾은 송파 신중년 일자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 ‘마을기업’ 추가 공모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9일까지… 연차별 사업비 지원

은평구는 ‘마을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안정적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추가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을기업’이란 지역공동체에 산재한 향토·문화·자연자원 등 각종 특화자원을 활용해 주민 주도로 사업을 벌여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지난 2월 1차 공모에서 ‘마을n도서관’의 ‘도시텃밭과 먹을거리 생산판매사업’이 마을기업으로 선정됐고, 이번 2차 공모를 통해 2개 단체를 추가로 선정해 우수 마을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마을 모임이나 비영리민간단체 등 지역 단위의 소규모 공동체로서 지역자원 활용형 사업, 친환경 녹색에너지 사업, 생활지원복지형 공동체 사업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수익을 창출할 사업계획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단체에는 최장 2년간 8000만원의 사업비가 연차별로 지원되고, 첫해에 최고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경영컨설팅 등이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구 일자리정책과(351-6872)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와 서울시 심의위원회를 거쳐 5월 최종 결정된다.

문소영기자 symun@seoul.co.kr
2011-04-21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동서울터미널, 광역교통 허브로… 다시 강북

지상 39층 복합시설 내년 착공 지하 여객터미널·환승센터 조성 옥상엔 한강뷰 조망하는 전망대 강변역~한강은 보행데크로 연결

취학 전 500권 달성… 책 읽는 광진의 힘

독서 실천 우수 가족·단체 표창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