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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숍서 머리 다듬고 위장크림도 ‘사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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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대 장병 ‘멋내기’ 新풍속

군 장병들에게도 ‘꽃미남’ 시대가 열렸다. 명품 미용실로 불리는 ‘박준 헤어숍’이 군 부대에 입점하는 것은 물론 병사들의 내무반 관물대에서도 화장품업체에서 개발한 위장크림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박준 헤어숍’ 육군부터 입점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육군 9715부대는 지난달 24일 대표적인 미용 브랜드 박준뷰티랩과 손잡고 군 최초로 헤어살롱 개장식을 가졌다. ‘무극헤어숍’이라고 이름붙인 이 살롱은 전담 여성미용전문가도 별도로 채용했다. 군 헤어스타일 규정상 병사들은 파마·염색 등이 제한되고 앞머리 길이는 3㎝ 내외로만 허용된다. 무극헤어숍 미용사들은 규정은 지키면서도 머리 모양에 일정한 변화를 주는 등 장병들의 취향을 최대한 배려한다. 특히 병사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대 관계자는 1일 “장병들의 멋내기 욕구에 부응하고 이발문화를 바꿔 보자는 취지에서 부대장과 박준 대표가 고민한 끝에 문을 열었다.”며 “장병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피부트러블 줄인 크림 판촉전

한편 신세대 장병들은 머리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관심이 높다. 야외 훈련에 필요한 위장크림 하나까지도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지 꼼꼼히 챙긴다. 군에서 보급하는 위장크림은 지우기 어렵고 유분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이다. 결국 ‘까다로운’ 이들은 화장품 업체들을 불러모았고 판촉 경쟁을 낳았다. 당장 아모레 퍼시픽 계열인 이니스프리가 군인 전용 위장크림을 선보였다. ‘익스트림 파워 위장크림’은 지난 2010년 12월부터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아모레 퍼시픽 이우동(47) 홍보담당 상무는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으로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하종훈기자 artg@seoul.co.kr

2012-03-02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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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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