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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 공개품평회서 3종 선정… 장어 덮밥 등 6월 본격 판매


서울 은평구가 연간 1000만명이 찾는 북한산을 대표하는 음식 관광 브랜드 개발에 나섰다.

구는 북한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등산 도시락을 가지고 산을 오를 수 있도록 ‘북한산 등산도시락’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9일 구청 1층 로비에서 북한산성마을 내 11개 식당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락 공개품평회도 마련했다. 품평회에서는 북한산을 대표할 수 있는 15개 도시락 메뉴가 선을 보였다. 품평회에는 김우영 구청장을 비롯해 음식관련 전문가 등 5명이 평가자로 나서 맛과 영양은 물론 도시락의 모양, 창의성, 상품성, 지역 대표성 등을 평가했다. 품평회에 참가한 100여명의 주민들도 의견을 보탰다.

당초 우수한 도시락 1개만 선정해 상품화할 예정이었으나 품평회에 출품된 도시락들의 맛과 완성도가 뛰어나 3개 도시락을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품평회에서는 표고버섯밥 도시락, 장어덮밥 도시락, 능이찹쌀 도시락이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품평회에서 선정된 도시락들은 다음 달 24~26일 개최되는 북한산 페스티벌 기간 동안 특별판매소에서 판매하며, 6월부터는 북한산성 내 지정판매소에서 판매한다.

김 구청장은 “북한산 등산객들에게 도시락 제공이라는 서비스도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과 협의해 훌륭한 도시락 상품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4-23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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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