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환경·도시·안전 등 명예부시장 새로 임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일 새로 위촉된 서울시 명예 부시장들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홍혜란, 양승호, 배융호, 박 시장, 김성수씨. 서울시 제공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서울시 거리 환경을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환경과 도시안전 서울시 명예부시장으로 각각 임명된 홍혜란(51)씨와 김성수(56)씨는 이같이 각오를 다졌다. 홍 명예부시장은 에너지시민연대의 사무총장으로, 김 명예부시장은 한국방재안전관리사중앙회 전문연구위원으로 활동중이다.

서울시는 5일 신설한 환경과 도시안전 분야를 포함해 임기가 끝난 어르신과 장애인 분야 명예부시장 등 4명을 위촉했다. 어르신과 장애인 명예부시장에는 양승호(86)씨, 배융호(48)씨가 임명됐다. 이로써 명예부시장은 기존 장애인, 어르신, 전통상인, 여성, 외국인, 문화예술인, 중소기업인, 청년, 관광인 9개 분야에서 환경, 도시안전 분야를 더해 총 11명으로 늘었다.

명예부시장은 2012년 2월 희망서울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람을 시민이 직접 추전하는 방식으로 선발한다. 매월 정기회의를 갖고 관련 분야 정책토론회나 시에서 여는 행사에 참석해 현장 목소리를 시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명예부시장 4명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1년간 활동한다.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갖고 효과적으로 시정 활동을 펼치기 위해 1회 연임이 가능하다.

박원순 시장은 이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앞으로 1년간 시민의 눈과 귀가 돼, 시민의 뜻을 시정에 녹여내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