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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자동차 등 서비스 시작

자칫 누락하기 쉬운 각종 생활 민원의 처리 기한과 제출 서류 정보 등을 주제별로 묶어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가 확대된다.

안전행정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minwon.go.kr)에서 제공하는 ‘민원패키지 서비스’를 4일부터 부동산, 자동차, 취업·창업 분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민원패키지 서비스는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 민원을 주제별로 묶어 민원 서류와 제출 기한, 처리 절차 등을 포괄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현재 민원24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는 ‘이사’와 ‘사망’ 2종이다. 민원패키지를 활용하면 각 부처의 안내 사이트를 배회하지 않고도 한곳에서 조회, 신청, 발급까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동산 민원패키지는 ‘분양’ ‘매매·임대’ ‘계약’으로 구성돼 이용자가 분양 중인 아파트 조회, 청약 자격 확인, 인터넷 청약 신청,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등 40종에 이르는 부동산 관련 민원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4-09-04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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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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