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복지분야 수상 4관왕…“복지체계 우수성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미래 인재 육성하는 Y리더 장학생 선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소통·화합의 장 열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의 달콤한 ‘과자’ 역사…‘스윗 용산’ 기획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영사콜센터 상담 23만건… 출범 11년 만에 4배 ‘껑충’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외여행 중에 어려운 상황을 만난 국민들에게 각종 도움을 제공하는 외교부 영사콜센터의 올해 상담 건수가 23만건을 돌파했다. 출범 11년 만에 4배가량 증가한 셈이다.

29일 외교부에 따르면 올해 영사콜센터 상담 건수는 이날 현재까지 총 23만 4300여건으로 집계됐다. 출범 당시 상담 건수는 5만 9000여건이었다. 그간 해외여행객이 증가한 데다 영사콜센터가 각종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상담 건수도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영사콜센터는 재외국민 안전 보호와 신속한 영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05년 출범했다. 콜센터 방식으로 재외국민에게 영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세계적으로 드문 시스템이다. 지난 10월 인천에서 열린 세계영사 고위급 포럼에 참석한 세계 각국의 영사 담당자들도 영사콜센터에 큰 관심을 표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6-12-30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세운지구 간 오세훈 “문화재 보존·도시 개발 양립

“쇠락 좌시 안해” 녹지축 추진 재확인 주민 100명과 만나 애로사항 들어 베트남·말레이시아 4박 6일 출장

강동, 원스톱 생애 맞춤형 건강 서비스

보건소에 가족건강증진센터 운영

출산·양육 책임지는 동대문구 ‘생애 돌봄, 임산부’

일곱째 낳은 가정에 조리원 지원 민·관·병 지역 통합 돌봄 첫 사례

서울 중구, ‘노인 맞춤 돌봄’ 우수 지자체

“스마트 기술로 밀착 돌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