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장님, 젊은 사무관들은 회식보다 칼퇴 원해요

‘밀레니얼세대’ 이해 나선 공직 사회

설 선물도 가성비·가심비 시대

국산 샤인머스캣·수제맥주·와인… 특산품이 달라졌어요

한국 지식재산 금융시장 규모 첫 1조원 돌파

담보대출·보증·투자 1년 새 77% 증가

‘온라인 금천1번가’서 구정 제안하세요

구 홈페이지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임신·출산·구직 등 맞춤 검색 기능 더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금천구가 사용자 중심으로 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구민들이 언제든지 의견을 제안하고 토론할 수 있는 민주주의 플랫폼 ‘금천1번가’ 홈페이지도 별도로 마련했다.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금천구는 모바일 서비스 강화, 소통 지향 맞춤형 서비스, 효율적인 구정 홍보 기반 마련 등 세 가지 원칙에 맞게 구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와 상관없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하고, 웹사이트 용량을 최소화해 속도를 높였다. 최신 검색엔진을 도입해 정확도를 높이고, 사용자의 연령별, 대상자별(임신·출산, 장애인, 구직자 등) 맞춤 검색도 가능하게 했다.

금천1번가 홈페이지를 신설해 구민들이 구정의 모든 분야에 대해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공감 투표를 통해 20표 이상을 받은 의견에 대해서는 실무 부서에서 검토 후 정책 반영 여부를 결정한다. 또 금천1번가의 ‘찾아가는 골목회의’ 서비스를 통해 주민 누구나 동주민센터에서 회의 장소 및 탁자, 의자 등 회의에 필요한 물품을 대여할 수 있다. 이 밖에 산재돼 있던 홈페이지 23개를 12개로 통합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는 등 홈페이지 디자인도 손을 봤다. 구민 설문조사 기능도 추가했다. 구는 오는 16일부터 일주일 동안 만족도 조사를 해 접수된 의견을 연말까지 반영할 예정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12-12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정현, 아프리카계 사위 소개 “처음에는 당황

이정현 무소속 의원이 11일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장녀의 결혼식을 치렀다.이정현 의원은 지인들에게 “축복해 주십시오.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도봉 ‘숲속애’ 책꽃을 피우리라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김포 핫플레이스로”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

폐지 줍는 어르신 다치지 않도록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가난 때문에 배곯는 아기 없도록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