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 이번 설엔 화재 경보기·소화기 선물할까요

[관가 블로그] 소방청,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강조

사계절 내내 ‘배려’가 앉은 광진 버스정류장

한파·혹서 대비 냉·온열의자 시범 운영

중랑의 행복한 연말, 어르신과 함께해요

홀몸 노인·학생 ‘가족맺기’ 사업평가…‘장수사진 증정행사’ 등 13·17일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랑구 면목3·8동주민센터가 서일대와 손잡고 지역 노인들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해 온 복지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중랑구는 13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가족맺기 사업평가 보고회’와 ‘장수사진 증정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13일 오후 4시 30분 면목동 서일대 배양관에서 열리는 홀몸 노인 가족맺기 사업평가 보고회는 지난 5월부터 추진해 온 가족맺기 사업의 활동 내용 및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가족맺기 사업은 노인 1명과 학생 2~3명이 가족을 이뤄 안부 확인, 말벗, 산책 및 나들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면목3동과 8동에 거주하는 노인 20명과 서일대 학생 43명이 참여했다.

또 오는 17일 오후 2시에는 면목3·8동주민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저소득 홀몸노인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3차 증정식이 열린다. 서일대 형상사진반 동아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직접 촬영하고 보정한 사진을 액자에 담아 노인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구에 따르면 장수사진 증정사업은 당초 올해 한 차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3번으로 확대돼 모두 66명에게 제공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12월과 지난 8월 1·2차 증정식에 이어 이번 3차 증정식을 위해 지난달 동주민센터 강당에서 사진 촬영이 이뤄졌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12-12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신격호 빈소 나타난 ‘37살 연하’ 사실혼 서미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이 별세한 19일 빈소가 차려진 서울 아산병원에서는 그룹 관계자들이 모여 조문객을 맞았다. 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QR코드만 찍으면 명절 준비 끝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명절엔 전통시장 이용해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삶의 질 높이는 ‘녹색 인프라’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