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센터 256곳 구축… 372만명 상담·검진서비스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3년 성과

골목길 방역은 전달체계가 중요한데… 질병청 돼도 ‘수족

[관가 인사이드] 질병청, 행안부·보건소와 협업 필요 감염병 관리 매뉴얼 아직 준비 안돼 현장 수족 역할 누가 할지 고민해야 ‘전문가 집단’ 질병청 행정력 떨어져 국회 관련 업무 처리도 쉽지 않을 듯

1시간에 파도 1000번 ‘출렁’… 시흥서 사계절 내내 서핑

세계 최대규모 경기 시흥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새달 7일 개장

강원도 토마토 사기 피터지네…감자 이어 41초만 매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8일 오전 10시 강원도 토마토 온라인 특판 매진

강원도 토마토 판매를 알리는 강원도청 SNS 캡처

강원도청이 감자, 아스파라거스에 이어 토마토도 41초 만에 매진시키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강원도는 8일 오전 10시 춘천산 찰토마토 1차 온라인 특판을 통해 4㎏ 한 상자를 7000원에 판매했다. 첫날 준비한 물량 6t이 41초 만에 매진돼 감자,아스파라거스에 이어 인기몰이에 나섰다.

특판이 진행되는 ‘강원진품센터’ 홈페이지는 오전 10시가 다가오자 접속자가 폭주했고, 오전 10시 1분이 되기도 전에 품절됐다. 판매 서버를 연지 41초 만에 이날 계획한 물량 1500상자가 모두 팔려나갔다.

강원도는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모두 8차례에 걸쳐 찰토마토 온라인 특판을 진행한다.

판매 목표는 4㎏들이 1만 상자로 총 40t 물량이다.이는 모두 춘천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찰토마토다.

도는 4㎏ 판매로 거두는 수익 7000원을 모두 농가에 전달하고, 택배 운송비와 포장비용 3000원을 별도 지원한다.

앞서 감자 2000여t에 이어 아스파라거스 20t을 완판한 강원도는 여세를 몰아 토마토 40t 판매에 나섰다.

특히 강원도는 아이돌 콘서트 티켓이 순식간에 매진되면서 티케팅에 피가 터진다는 뜻의 ‘피케팅’이란 말이 나온 데 착안해 토마토 사는 데 피가 터진다는 뜻으로 ‘토케팅’이란 신조어를 퍼뜨리고 있다.

강원도청 페이스북 페이지에 ‘#토마토살깡’ 댓글을 단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토마토 총 60상자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강남구민 높은 눈높이에 딱… 공공복지시설 행정 수준 업

[현장 행정] 정순균 강남구청장 복지시설 변화 앞장

양천, 지역경제 우리가 살린 데이~

코로나 극복 착한결제·소비 2차 캠페인 단골가게 10만원 이상 쓰면 마스크 지급 구청 외식데이·가을 꽃드림데이 등 다채

동대문 3차 희망일자리 550명 뽑는다

24일까지 신청… 2개월 동안 최저시급 실직자·대학 휴학생 우선 선발하기로

서초, 코로나 확진자 방문업체에 특별지원금

300만원 지급… 24일까지 홈피 신청해야 상호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 조은희 구청장 “생활밀착형 지원 마련”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