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직영 100%’ 경기 학교 급식, 민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 정부 출범 100일 되도록 여전히 공석인 복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소각장 위에 놀이기구 등 ‘랜드마크’ 만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국언론진흥재단-인천항만공사, 빅카인즈 뉴스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언론진흥재단 임영섭 신문유통원장(왼쪽)과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 이하 재단)과 인천항만공사(사장 문용식, 이하 공사)는 12일 프레스센터에서 뉴스빅데이터 활용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단의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빅카인즈)을 활용해 공사의 중장기 정책 수립에 국민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재단이 뉴스분석 데이터를 API 방식으로 제공하고, 공사는 이를 인천항 물류 확대와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재단의 임영섭 신문유통원장은 “빅카인즈 뉴스빅데이터를 국가 항만 산업 발전에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경제 발전에 중요한 국가 기간산업에서도 뉴스데이터가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빅카인즈는 주요 신문, 방송 등 54개 언론사의 뉴스 검색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동작 수해 복구에 민·관·군·경 4000명 팔 걷어

청소 일손 보태고 구호 물품 지원

금천서 차량 점검하고 한가위 안전 운전해요

28일 구청 추석맞이 무상 서비스

주민 숙원 해결해… 중구, 재정비추진단 구성

구청장 직속 TF서 현안 전담키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