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동현 경기도의원, 킨텍스 행감에서 전시기획의 비대면 및 소규모화 전환 방안 마련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동현(더불어민주당·시흥4) 의원은 12일 킨텍스 행정사무감사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전시기획의 비대면, 소규모화, 지역화에 대한 방향성을 발굴하라고 촉구했다.

이동현 의원은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사회변화가 진행 중이다. 각종 연구 중 전시기획에 대한 부분도 향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이뤄져야 할 것이다”라면서 “전시기획 사업은 전세계적으로 유망한 사업이고, 전시장 및 호텔, 주차장 건립 등 각종 부차적인 산업의 활성화까지 연계되어 있다”고 발언하며 체계 전환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제3전시장 건립은 그냥 형식적인 확장으로 보이고, 오프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전시회를 마련하는 방안은 찾아보기 어렵다”며 “이전의 건물만 확장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 인프라 구축을 위한 향후 방안을 마련하여 보고해달라”고 요구했다.

킨텍스 이화영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방식의 전시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전시산업의 불이 꺼지지 않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선제적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