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운선 경기도의원,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행감에서 국내·외 투자 확대 방안 마련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남운선(더불어민주당·고양1) 의원은 13일 실시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기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국내·외 투자 확대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남운선 의원은 “경기청은 서해안시대 신성장동력 산업의 글로벌 거점을 조성하고 외국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국가간 장벽이 높아지는 현 시점에 해외투자보다 국내투자를 더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경기청이 진행해야 할 사업의 방향이나 목표의 전환을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며 질의를 시작했다.

또한, 남 의원은 “사업계획의 변경이 있으면 절차상의 보고와 홈페이지 게시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코로나19로 인해 해외투자가 다소 어려워졌는데 이를 돌파할 조세감면 등 이외의 특별한 대안을 찾아보라”고 발언했다.

이에 경기청 양진철 청장은 “해외투자도 중요하지만 국내투자를 활성화시켜 신생태계를 구축하려는 목표가 있다”고 말하고 “지금은 해외, 국내투자 모두 간과할 수 없는 상황으로 둘 다 잘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