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디지털 선도국과 공동협력사업 추진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종시 행정안전부 제1별관 내부에 붙어있는 행안부 로고. 사진=연합뉴스

영국, 덴마크 등 디지털정부 분야를 선도하는 10개국 국장급 정보화책임관이 모이는 디지털네이션스 운영위원회가 열린다.

행정안전부는 7일 디지털네이션스 운영위원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한국을 포함해 영국, 에스토니아, 덴마크, 캐나다, 이스라엘, 뉴질랜드, 우루과이, 포르투갈, 멕시코 등이 참석한다.

디지털네이션스는 공공 분야 디지털화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국제사회에 디지털정부의 미래상을 제시하기 위해 2014년 한국과 영국 주도로 만든 국제협의체다. 이번 회의는 올해 11월 영국에서 열리는 장관회의 의제를 확정하기 위해 그간의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국가별 디지털정부 최신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이번 회의에서 ‘전자정부 기본계획 2025’를 소개하고, 국민비서, 공공 마이데이터 등 지능형 정부 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한다. 디지털네이션스 공동사업 후보안도 확정할 예정이다. 확정된 후보안은 올해 장관회의에 안건으로 상정되며 장관회의에서 채택되는 사업은 한국이 의장을 맡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정선용 행안부 디지털정부국장은 “디지털네이션스 협의체 활동을 통해 국제사회의 디지털정부 분야 논의를 주도하고 우리나라 디지털정부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