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마포신사’가 알려주는 숨겨진 마포 명소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區 관광지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개설
망원시장 등 연말까지 8편 영상 공개


서울 마포구가 개설한 관광 전문 유튜브 채널 ‘마포신사’의 한 장면. 코미디언 김민기(왼쪽)씨와 김영씨가 망원시장을 소개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마포의 흥미로운 신문물, ‘마포 신사’가 알려드립니다.”

서울 마포구가 지역 내 주요 관광지와 관광 자원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소개하는 관광 전문 유튜브 채널 ‘마포신사’(마포의 신문물을 찾는 사람들)를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마포에 대한 관광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세대를 불문하고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유튜브에서 참신한 관광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튜브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실제로 망원동에 거주하는 코미디언 김민기씨와 그와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코미디언 김영씨를 진행자로 섭외했다.구는 웹 예능처럼 1편당 10분 내외의 재미있는 시리즈물로 지역의 관광 자원을 홍보할 계획이다. 처음으로 공개한 ‘망원시장’ 편에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마시멜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상점을 찾아 미션을 수행하며 시장 곳곳을 탐색하는 모습이 담겼다. 더불어 망원시장 내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 다양한 정보도 소개한다. 구는 관광정보책자 등 기존의 홍보물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마포의 숨겨진 명소와 트렌드를 반영한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마포신사’를 통해 알릴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총 8편(1편당 10분 내외)의 영상을 공개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혀 마포를 찾는 외국 관광객은 줄어들었지만 온라인 영상으로나마 마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마포신사를 통해 잠재 관광객들의 마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이어 가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09-0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