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전산업, 지구의 날 맞아 ‘카본 프리 포레스트’ 조성키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한전산업개발과 산림청 산하 (사)평화의 숲이 탄소중립 사회 실현과 건강한 숲 조성사업을 함께 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전산업 6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한전산업 김평환 대표이사와 평화의 숲 김재현 대표는 ‘카본 프리 포레스트(탄소중립 숲‧carbon free forest)’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탄소중립숲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일대 전체 5000㎡ 규모로 조성하며, 이를 위해 한전산업과 평화의 숲은 올해 2000~2500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특히 최근 기후위기와 생태계 파괴로 꿀벌이 크게 감소하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꿀벌 친화적인 밀원수(蜜源樹) 중심으로 식재할 계획이다.

상수리나무, 뽕나무, 아까시나무 등 밀원수는 탄소를 흡수하고 꿀벌, 조류, 곤충류 등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처와 먹이원을 공급하여 생물다양성 증진에 도움이 된다.

김 대표는 “최근 꿀벌들이 크게 감소했다는 것은 기후위기가 우리 일상의 삶 가까이 왔다는 증거”라며 “탄소중립 사회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하루 빨리 우리 사회의 환경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구의 날(4월 22일) 행사는 존 맥코넬 상원의원 등 제안으로 미국에서 환경보호 의식 제고를 위해 1970년부터 실시되어 오다가 1990년부터 전 세계에서 참가, 국제 지정일로 인정받았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을 기후변화 주간으로 정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등 각종 행사를 펼치고 있다.

한편 한전산업은 “지난해 산림청과 산림협력을 통한 숲가꾸기 사업뿐만 아니라 북한이탈주민 지원사무소과 업무협약을 맺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취업지원 활동을 하는 등 ESG경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전산업개발 김평환(왼쪽) 대표이사와 산림청 산하 (사)평화의 숲 김재현 대표가 22일 한전산업개발 본사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보여주고 있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