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소월길 쉼터 ‘산스장’ 됐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민참여 예산으로 정비 완료


서울 용산구가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 하나로 선정해 재단장한 소월길 주민쉼터.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가 용산2가동 주민 제안으로 추진한 ‘소월길 주민쉼터’ 정비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소월길 주민쉼터 정비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구는 소월길 주민쉼터가 주민편의시설이 부족한 노후 다세대 다가구 중심의 주거 지역에 있는 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다는 점, 경사가 심한 계단형 지형이라는 점 등을 고려했다.

구는 소월길 쉼터가 ‘산스장’(산+헬스장)으로 재탄생했다고 밝혔다. 공중걷기, 파도타기, 활차머신, 등허리지압기, 평행봉, 거꾸리 등 운동기구 10개를 배치했다. 아울러 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흔들 놀이대 등으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했다.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단과 진입로 보도블록을 교체하고 운동기구, 놀이대가 있는 공간은 탄성 소재로 시공했다. 어린이 놀이시설은 설치 안전 검사를 통과하는 이달 말부터 이용 가능하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실내 운동시설 이용을 꺼리는 주민들에게 야외 쉼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공원 관리, 쉼터 재정비 등 도심 속 휴식 공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2022-08-02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