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구, 지역 인재 오피니언 리더로 양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2020년 개최된 송파인문포럼의 모습.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가 오는 13일까지 ‘2022 송파인문학 최고위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송파인문학 최고위과정’은 기업 대표, 전문직, 문화·예술·체육계 종사자 등 지역 인재를 오피니언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인문교육과 다양한 활동, 회원들 간 교류를 제공한다.

올해는 인문학 강좌와 함께 지역사회 탐방, 사회공헌 활동을 경험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총 10회로 진행되며 국내 최고의 강사진을 초청해 인문, 경제, 정보기술(IT)분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송파구에 주소를 두었거나 송파구에 소재한 법인 및 단체 대표 등이다.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받아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관련 기타 문의는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로 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정에 관심 갖고 있는 지역 인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이번 최고위과정을 통해 양성된 오피니언 리더들이 송파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지역 발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장진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