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관악강감찬축제’ 수재민 돕기 행사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승 행렬 ‘기부 축제’로 대신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 관악구가 강감찬 장군의 역사적 가치와 호국 정신을 기리는 지역 축제인 ‘관악강감찬축제’를 올해 폭우로 피해를 본 주민들을 돕는 기회로 전환하기로 했다. 전승 행렬 행진 등은 취소하고 수해 복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악구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낙성대공원에서 ‘2022 관악강감찬축제’를 연다고 3일 밝혔다. 구는 거란군을 물리치고 돌아오는 전승 행렬을 재연하는 대신 사전 물품 기부와 온라인·현장 기부 등을 운영해 주민들이 서로 위로하는 마음을 전하게 할 예정이다. 사전 물품 기부는 축제 전에 물품을 기부하면 축제 당일 현장에서 경매를 진행하고 발생한 수익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한다.

물품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축제사무국인 싱글벙글교육센터 5층에 방문하거나 택배로 물품을 보내면 된다. 온라인 기부는 16일까지 관악강감찬축제 홈페이지 ‘수해 복구 지원 함께하기’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현장 기부도 가능하다. 축제 행사장에서 ‘기부로 기분 UP, 작은 기부함’ 등을 통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강감찬 장군은 성품이 청렴하고 백성과 병사들에게 재산을 나눠 주며 살았다고 한다”며 “이번 축제가 단순히 즐기는 축제가 아닌 따뜻한 나눔을 느끼고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2022-10-0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