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허제 후 ‘깜깜이’ 막는다…서울시, 매달 부동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 골고루 잘사는 희망 도시 선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올해 전기차 2만 2000대 보급…전환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일부터 건강도시 서울 담은 ‘서울플래너 202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도, 레이저산업 생태계 조성 용역 착수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유치와 레이저산업 국가거점 도약 목표


전라남도가 21일 도청 정철실에서 ‘레이저산업 생태계 조성 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21일 도청 정철실에서 ‘레이저산업 생태계 조성 종합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유치 및 레이저 산업생태계 조성 계획 마련에 들어갔다.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유치 및 이와 연계한 레이저 산업생태계 조성을 통해 레이저산업 국가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포석이다.

전남도와 나주시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연구용역은 레이저 산업생태계 조성 종합계획 수립과 레이저 부품 국산화 품목 발굴, 산업부 주관 레이저 산업 클러스터 지정에 대비한 사전 기획 수행 등 전남도가 레이저산업의 국가 핵심 거점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번 용역에는 레이저산업을 활용한 전남 권역별 전략산업 고도화 방안도 포함해 추진할 예정이다.

권역별로 나눠 나주에는 레이저종합클러스터, 동부권에는 우주·항공과 신소재, 철강산업, 북부권은 장비·소재·부품 산업, 중부권에는 의료·바이오 산업 고도화를 통해 지역별 차세대 산업과 레이저산업 간 시너지를 얻기 위한 전략을 발굴, 추진할 방침이다.

전남도는 레이저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선도기업 등 레이저 기업 20개 유치와 고용 5천여 명 창출 등을 통해 약 1조 5천억 원의 총생산 증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상구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은 “대한민국을 이끌 히든카드인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유치와 함께 연구시설을 핵심으로 한 산업이 형성돼야 지역 발전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이번 용역을 통해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인구 유입에 기여하는 실질적이고 종합적인 대형 레이저 산업 클러스터의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말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의료·요양·돌봄 서비스 하나로 묶는 강동

추가 아동양육비 2배로 인상 장애인연금 지급액 2% 올려

노원구, 어린이도 청년도 ‘내 동네 내 손으로’ 주

축제형 주민총회, 동 단위 의제 발굴 양적으로 질적으로 자치활동 성숙 이끌어

AI부터 로봇까지… 광진 인재들 미래 꿈꾸는 ‘과학

체험관 개관식 간 김경호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