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영록 지사, 첨단 전략산업과 에너지 중심지 등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강력 레이저연구시설 유치와 해상풍력단지, 남해안 프로젝트 등 역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9일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민선8기 1년 성과와 향후 역점 시책을 발표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지사가 전남의 미래 먹거리로 최첨단 전략산업 육성과 글로벌 에너지 중심지 도약, 남해안 광역관광개발 등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29일 민선 8기 1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최첨단 전략산업으로 고흥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와 국가산단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광양만권에 이차전지 등 미래 첨단소재 국가산단을 조성하고 화순 첨단의료복합단지를 미래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고 한국에너지공대와 연계, 초강력 레이저연구시설을 유치하고 전력 반도체와 인공지능 등 초격차 기술 확보한다는 방안도 내놓았다.

김지사는 또 글로벌 에너지 중심지 도약을 위해 신안 등 서부권에 8.2GW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가속화할 특별법을 제정하고 베스타스 터빈공장 유치를 통한 산업 다각화로 서남권 경제 발전을 이끈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블루 수소생산단지와 그린 수소에너지 섬 조성 등 수소산업 전주기 생태계 구축과 재생에너지 전용산단을 건설해 글로벌 데이터센터 등 세계적인 정보통신(IT) 기업 유치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세계 속의 남해안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선도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남해안종합개발청을 설립할 방침이다.

김 지사는 또 전남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는 트라이앵글 순환 철도망을 구축하고, 광주-영암-목포 초고속도로 건설과 목포~무안 전남형 트램 도입 등을 통한 시너지효과 극대화 방안도 밝혔다.

특히 국립 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의정협의체에 ‘전남 의과대학 설립’ 안건이 논의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