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도봉구청서 진행
고입·대입 설명회부터 대입 컨설팅·체험 프로그램도
‘정답은 없어, 너의 꿈을 마킹하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다음 달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도봉구청에서 진행된다.
고교 진학을 준비하는 중학생부터 대학 입시를 대비하는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부스가 차려진다.
오전 10시부터 16층 자운봉홀에서는 ‘고입 설명회’가 열린다. ‘고교 교육 과정의 이해와 고입·대입을 연계한 바람직한 고교 생활’을 주제로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소속 장학사가 나서 진학 정보를 안내한다.
오후 6시 30분부터 2층 선인봉홀에서는 ‘격변하는 대입, 도봉구 학생들을 위한 흔들리지 않는 대입 전략’이라는 주제의 ‘대입 설명회’가 열린다.
청소년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1층 로비와 야외에서 로봇 체험, 특성화고 특화 체험, 직업 체험, 가상현실(VR) 트럭 운행 등 28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입·대입 설명회와 입시 전문가의 일대일 대입 컨설팅은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이 외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25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체계적인 진로·진학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