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성 대표 과일 ‘배’…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에서 대상 영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9회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 최고 품질 우리배 품평회에서 경기 안성시 금광면 진윤호 농가가 출품한 ‘신화’ 배가 전국에서 대상을 받았다. 안성시 제공

최근 열린 ‘제19회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 최고 품질 우리배 품평회에서 경기 안성시 금광면 진윤호 농가가 출품한 ‘신화’ 배가 전국에서 대상을, 보개면 홍영익 농가가 출품한 배가 최고상을 수상했다.

30일 안성시에 따르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고 우리한국배연구회 주최로 열리는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는 매년 배 주산지를 순회하며 열리는 최대규모의 배 축제로서, 최고품질 우리배 품평회의 대상은 배 재배 농민들에게 가장 큰 상이다.

이번 행사에서 전국 최고배로 등극한 신화 배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품종으로 기존 ‘신고’ 배에 비해 수확시기가 빨라 추석에도 수확이 가능하며, 신고보다 1~2브릭스(°Bx) 당도가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안성 배는 지난 2021년도 품평회에서도 동일품종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는 국내육성 우수품종 보급에 안성시가 적극적인 협력으로 앞장서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으로, 최고품질 생산을 향한 농업인의 노력과 안성시의 지속적인 지원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볼 수 있다.

서동남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안성시에 과수화상병 등 각종 병해충으로 인해 총 재배면적과 생산량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대상 및 최고상을 수상한 것은 대단한 일”이라며 “안성시 배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신화’배와 같은 우수한 국내육성 품종 보급 확대에 농가와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