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세계섬박람회 조직위 떴다… 2026년 대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포, 서울 편입 잰걸음… 기후동행카드도 동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원주 부론산단 뜬다… 교통·산업 인프라 대폭 확충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상반기 보조금 부정수급 618억… 작년보다 22.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대문구 “온실감축 함께 해요”… 에너지절약 캠페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민들과 함께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서약


서울 서대문구의 한 아파트에서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가 구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 캠페인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이를 통해 ▲에너지 절약 ▲물 절약 ▲자원순환 ▲교통 ▲식생활 ▲소비 습관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온실가스 발생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실천 서약을 받는다.

또 지난달 구가 자체 출시한 ‘기후모아’ 앱을 홍보하다. 이 앱에는 텀블러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11개의 탄소중립 실천 미션이 있다. 이를 완수한 뒤 인증하면 포인트가 쌓인다. 이 포인트로 서대문사랑상품권 또는 봉사활동인증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이달 중 서대문세무서와 관내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구민 누구나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서대문구 기대공간(응암로2길 15)에서 집게, 장갑, 봉투 등 플로깅(걷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도구를 무료로 빌려준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구민 한 분 한 분이 실천하시는 일상생활 속 작은 활동이 큰 변화를 이끌 수 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재개발도 복지도 현장에 답있네… 구로 ‘따뜻한 동행

문헌일 구청장, 한 달 16개洞 방문 신도림 황톳길 부지서 깨알 지시 개봉·고척 등 정비사업지 둘러봐 문화타운·도로 열선도 꼼꼼 점검

귀갓길 안전하게… 서대문 합동순찰단이 떴다

민·관·경, 여성안심마을 지킴이로 시설물 점검·범죄 예방 공조 논의

자전거·보행 스마트 지킴이 ‘안전한 양천’

도난 방지·사고 예방 솔루션 구축

영등포 쪽방촌에 실어 나른 ‘사랑의 연탄’… 연말

올 마지막 달 ‘자원봉사 Day’ 열기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