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치유 완도‘ 브랜드 이미지 독창성과 경영 비전, 전략 등 호평
전남 완도군이 24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K-브랜드 어워즈‘의 ’K-도시(해양치유 도시)‘ 부문에서 기관상을 수상했다.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이 어워즈는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를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 및 기업과 기관의 브랜드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완도군은 ’K-도시‘ 부문에서 기관상을 수상했으며 ’해양치유 완도(Marine Healing Wando)‘ 브랜드 이미지의 독창성, 브랜드 경영 비전과 전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양치유 완도 브랜드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개관하면서 해양치유산업의 서막이 열림에 따라 우리나라 치유산업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해양치유는 청정한 해양환경과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해 심신을 치유하는 건강 증진 활동이다.
현재 해양치유센터를 중심으로 해양기후치유센터, 해양문화치유센터, 약산 해안치유의 숲, 청산 해양치유공원 등 공공시설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딸라소풀과 명상풀, 해조류 거품 테라피실 등 총 16개의 치유 요법 시설을 갖춘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개관 두 달여 만에 1만여 명이 방문해 지역 일자리와 소득 창출은 물론 인구 유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우철 군수는 “비교 우위의 자원을 활용한 완도만의 해양치유 서비스를 제공해 웰니스 해양관광 도시로 도약하고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완도 류지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