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년 된 회현2시민아파트… ‘남산 랜드마크’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꼭 설치… 울주 관광·경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해공원’ 명칭 변경이냐, 존치냐… 공론화 속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클럽에 ‘물뽕’ 자가검사 스티커… 서울시, 유흥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상원, 육아 친화적 직장 만들기 ‘앞장’···‘육아소통 토크쇼’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육아 소통 토크쇼(경상원 제공)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29일 양평 본원에서 자녀를 1명 이상 가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육아소통 토크쇼’를 진행했다.

일·가정 양립으로 행복한 가정생활을 누리고 출산 및 양육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방안 강연, 육아 고충 및 정보 공유 토크, 육아 포토 콘테스트, 육아친화적 조직문화 및 제도 강연, 다자녀·육아 포토 콘테스트·육아친화 제안 포상수여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직원들의 제도 제안과 원장이 즉석에서 답변하는 직문즉답 코너가 관심을 끌었다. 출산 예정이거나 자녀를 가진 직원들은 “남성 임직원이 육아시간 제도를 사용해도 불이익이 없나요?”, ‘경기도 4·6·1 육아응원근무제 벤치마킹’, ‘자녀 생일 휴가 및 선물 챙겨주기’, ‘학자금 지원제도 도입’ 등을 질문하고 건의했다.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경상원 임직원 중 30%가 넘는 임직원들이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으며 본원 양평 이전에 따른 가족 주거 문제 등 고충이 많다”라며 “자녀가 있는 직원들과 한 명씩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들과 제도들을 적극 검토해 경상원이 육아하며 다니기 좋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