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걱정 없이 마음껏 창작하세요!”
(재)순천문화재단이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2025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이하 공간지원사업)’은 순천 문화예술단체들의 안정적인 활동 거점을 확보하고 창작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이다.
올해 공간지원사업은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총 18여개의 단체를 선발한다. 신청 대상은 순천시 소재 7명 이상의 문화예술단체로 예술 활동을 위한 창작공간을 월세로 임대하고 있는 경우다. 관리비 및 운영비 등을 제외한 순 공간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월 최대 50만원, 최장 8개월(4월~11월)까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소재의 문화예술단체는 신규·기존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단순 거주 및 상업 목적의 공간을 제외하고 대상의 적절성, 활동계획의 완성도, 공간 활용 계획성 등을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순천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s://scas.cfsc.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재단 방문을 통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순천 최종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