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제작 천국’으로 뜬 충남

영화·드라마 제작 올해 무려 28건

스트레스 날려라… 심리극 운영하는 영등포

구 보건소서 새달부터 12월까지 진행

서초 골목길 ‘Mr. 클린’ 소형 전기청소차

강남역·서초동 주택가 일대 시범 운행

[보도자료] 추석대비 해양안전 관리현황 현장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추석대비 해양안전 관리현황 현장점검
- 연휴기간 해양안전관리 및 수송 대책 점검, 해경구조대 등 관계자 격려 -



□ 이낙연 국무총리는 9월 11일(수) 충남 대천항(보령시 신흑동 소재)에 위치한 보령해양경찰서 대천파출소(해경구조대 포함)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령운항관리센터를 방문해, 해양안전 현장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습니다.
 ㅇ 아울러 대천항 수산시장도 방문해, 수산물 물가를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했습니다.
□ 이 총리는 먼저 보령해양경찰서 대천파출소와 구조대(충남 보령시 신흑동 소재)를 방문해 ‘추석연휴 해양안전관리 특별대책’(해경청, 9. 2~9. 15, 14일간) 등을 점검했습니다.
    * (참석)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치안총감), 이천식 보령해양경찰서장 등
    * (추석연휴 해양안전관리 특별대책) △안전(유ㆍ도선 합동점검, 안전순찰 강화, 다중이용선박 항로상 경비함정 집중배치, 구조대 24시간 즉응태세유지 등), △경비(우발상황대비 해상경계 강화, 접경지역 조업선 어로보호 등), △범죄(민생침해범죄 일제단속 등), △해양환경분야(오염사고 즉응태세 유지)
 ㅇ 이번 방문은 추석 명절을 대비해 해양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우리의 바다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ㅇ 이 총리는 이천식 보령해양경찰서장으로부터 해양안전관리상황을 보고받고, 보령해양경찰서 대천파출소 및 구조대 근무자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명절 연휴 때마다 우리의 바다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했습니다.
   - 아울러, ’17년 영흥도 낚시배 사고 이후 해경의 구조역량 강화대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언급하는 한편, 낚시배 이용객의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① 출동시간(출동지령접수후~출동·출항까지 시간) 목표제, ② 도착시간(출동·출항부터~현장도착까지 시간) 관리제, ③ 구조거점파출소(잠수가능인력 상시배치 파출소), ④ 연안구조정 전용계류장(구조선박 즉각 출동이 가능한 계류시설)
□ 이후, 김동일 보령시장의 안내로 대천항 수산시장(대천항조합수산물센터)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 대비 수산물 공급현황과 소비자 체감물가도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도 청취했습니다.
    * (참석) 나소열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
□ 그리고, 대천연안여객터미널에 들러 홍관희 보령운항관리센터장으로부터 대천항의 연안여객선 운항관리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추석 연휴 특별수송대책 추진현황과 여객선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 (참석)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엄기두 해수부 해운물류국장, 김선종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등
    * (추석 연휴 특별 수송대책) △수송능력 확대(142회/일 증회, 수송능력 23% 증가), △안전관리 강화(여객선 특별점검, 안전운항관리 등), △여객편의 증진(불편민원 신속 처리 등), △비상대비체계 구축(긴급상황 신속대응)
 ㅇ 이 총리는 추석 연휴 특송기간 동안 여객선 운항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하면서, 연휴기간에도 근무를 해야하는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여객선 안전을 점검하면서, 여객선 승선을 위해 대기중이던 귀성객들께도 일일이 악수를 청하면서 즐겁고 풍성한 추석이 되시라고 인사했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대천-장고도 구간을 운항하는 여객선 ‘가자섬으로’ 호에 승선하여 출항을 위한 안전조치 사항들을 직접 점검하고,
   - 선장(윤현석) 등 운항관계자들에게 명절 연휴기간에 쉬지도 못하고 고생한다고 위로하면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019-09-14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1인 시위’ 황교안에 무릎 꿇은 류여해…갑자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14일 오후 서울역에서 1인 시위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앞에 나타나 무릎을 꿇으며 “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한옥·한복·한글은 종로 상징어”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일일 바리스타 된 구청장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다문화가족 보듬은 추석봉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현장 방문 소통 행정’ 임무 완료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